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기술이 연비향상에 도움이 될까?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00:24

    >


    이 1월 2017년을 시작하면서 전자 업계의 최근의 기술과 신제품 동향을 알아볼 수 있는 전시회인 'CES 2017'(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는 인공 지능(AI)기반의 소리 성인식과 드론 그리고 자율 주행 차가 주요 테마로 꼽힙니다. 그에 발맞춰 완성차 업계와 자동차 부품 제조 중소기업에서도 자율주행 기술의 조사·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처럼 자율주행에 대한 중소기업의 조사 개발에 대한 많은 국민의 기대와 관념은 더욱 높아지고 있지만 안전성, 보안, 연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존재합니다.자율주행차의 상용화가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 자율주행차의 연비 향상 이야기로 우려에 대한 답변을 나타냅니다.


    >


    "자율주행"이란? 자동차가 스스로 도로의 상황을 파악해 자동으로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자율주행차는 GPS와 카메라 등을 활용해 주변의 정보를 인식하고, 주행전략을 표시해 엔진과 방향을 제어해 주행을 하는 기술이다. 운전자의 손, 발, 눈이 자유로워지면서 미래차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


    자동차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는 "연비"자동차를 선택할 때, 중요한 기준 중, 하본인으로 여겨지는 연비는, 자동차의 단위 주행거리 또는 단위 시간당 소비하는 연료의 양으로서 정의됩니다. 쉽게 의자 트리고 1L의 휘발유 또는 경유를 가지고 차가 뭐 km주행이 가능한지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가 되는 것입니다. 보통 운전자가'연비가 좋다'고 하는 것은 연료를 가지고 자동차를 운행할 수 있는 주행거리가 길어질 때 이런 표현들을 사용합니다. 급제동시에 소모된다고 하잖아요. 또한 신호가 있는 교차로에서 정지하여 본인 발진 등으로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만. 그 밖에도 타이어의 공기압이 내려간 경우에도 연비 소모에 영향을 준다고 할 것입니다.


    >


    자율주행 기술,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되나?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로 자율주행차가 보급되면 운전자의 손발, 눈이 자유로워지고 의식하지 않아도 신호를 예측할 수 있게 됩니다. 역시 신호 예측과 함께 이미 상용화되어 양산차에 탑재된 지능형 자동순항시스템(SCC)으로 도로 귀추까지 예측해 주행이 가능한 만큼 불필요한 가속이 자기감속 조작이 줄어 자연스럽게 연비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지능형 자율순항시스템(SCC)은 전방의 자동차와 차간 거리를 유지하면서 자동차가 순항하도록 속도를 조절하는 시스템으로 자율주행차 보급 시 도로 정체가 발생하지 않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가속이 자신의 감속이 줄어 이산화탄소 배출이 자신의 대기오염도 감소합니다.


    >


    20일 7년 현재 연비 향상과 함께 이산화 탄소 배출, 대기 오염 감소까지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가 기대되는 시기 이프니다니다. 현대 모비스는 올 2020년까지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자율 주행 기술 양산 준비를 마치고 고객에게 선 보이는 그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시대, 지금은 꿈이 아니라 현실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